객체지향언어란 메서드에게 주어(주체)가 생기는 것이다.
<객체지향언어의 4가지 특징>
1. 추상화 : 객체들의 공통되는 특징을 코딩할 수 있다.
: 객체들의 설계(틀)을 제공(붕어빵 틀)
예) 포켓몬.인사() - 피카츄.피카피카/꼬부기.꼬북꼬북
2. 캡슐화(>정보은닉)
-새로운 것을 개발할 때, 기존의 것을 그대로 활용 가능
- 그 기존의 것에 대한 성분분석 불필요(알면 더 좋긴함)
※ 정보은닉 속성- 성분을 알 수는 없음
- 개발 이후, 이슈가 발생했을 때, 접합부분(부딪히는 부분)만 검사하면 됨 =>개발시간과 비용단축
- 궁긍적으로는 유지보수에 용이
3. 상속
개발완료된 코드를 새로 개발하는 코드에 전부 가져올 수 있다.
예) 포켓몬(객체지향의 결정체)
물타입 : 꼬부기, 고라파덕 등등 =>종족 다르지만 공통속성(물쏘기) 사용
★ 4. 다형성
함수(메서드)를 수행하는 "주체"(주어, 대상)가 어떤 객체인지에 따라 다른 수행결과가 나올 수 있다
절차지향언어에서는 함수 수행결과를 바꿀 수없지만,
객체지향언어에서는 함수수행결과를 바꿀 수 있다.
예) 강아지. 울음();멍멍
고양이. 울음();야옹
단점으로는 느린속도가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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