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본생성자는 생성자를 하나라도 만들면,
그이후로는 기본제공하지 않는다.
class Point {
int x;
int y;
Point(int x,int y) {
this.x=x;
this.y=y;
System.out.println("점 객체가 생성되었습니다.");
}
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int a=10;
int b=20;
Point point01=new Point(0,0);
Point point02=new Point(10,20);
System.out.println("점01은 ("+point01.x+","+point01.y+")입니다.");
System.out.println("점02은 ("+point02.x+","+point02.y+")입니다.");
}
}
결과 =>
점 객체가 생성되었습니다.
점 객체가 생성되었습니다.
점01은 (0,0)입니다.
점02은 (10,20)입니다.
class Circle {
String name;
int radius;
double area;
Circle(String name,int radius) {
this.name=name;
this.radius=radius;
this.area=this.radius*this.radius*3.14;
}
void printCircleInfo() {
System.out.println("원 이름 : "+this.name);
System.out.println("반지름 : "+this.radius);
System.out.println("넓이 : "+this.area);
}
}
public class Practice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Circle c1=new Circle("도넛",1);
Circle c2=new Circle("피자",10);
c1.printCircleInfo();
c2.printCircleInfo();
}
}
class Book {
String title;
String writer;
Book(String title){
this.title=title;
this.writer="작자미상";
}
Book(String title,String writer){
this.title=title;
this.writer=writer;
}
void printBookInfo() {
System.out.println(this.title+" "+this.writer);
}
}
public class Practice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Book book01=new Book("해리포터","JK롤링");
Book book02=new Book("춘향전");
book01.printBookInfo();
book02.printBookInfo();
}
}
class Car {
int currSpeed;
int maxSpeed;
Car(int currSpeed){
this.currSpeed=currSpeed;
this.maxSpeed=120;
if(this.currSpeed>this.maxSpeed) {
this.currSpeed=this.maxSpeed;
System.out.println("모든 자동차들은 최대 속도가 "+this.maxSpeed+"을 넘길수없습니다.");
}
}
}
public class Practice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Car car=new Car(100);
System.out.println("현재속도 : "+car.currSpeed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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